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돈의 맛> 도서 후기 돈이야기

by 든든한 머니 2023. 2. 13.
반응형

돈의 맛_요시에마사루

시작하면서

작가이자 이 책에 나오는 부자아저씨  요시에 마사루는 우리에게 인생이 잘 풀리려면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묻는다. 그는 탁월한 기술도 뛰어난 머리도, 돈도, 인맥도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이런 모든 것들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인생의 절대법칙'이라는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작가가 이 책을 쓴 이유는 이 책을 읽은 사람이 아직 읽지 않은 사람에게 이 법칙을 가르쳐주고 또 다른 누군가에게 전달하는 과정을 거쳐 전보다 훨씬 나아진 사람들이 증가하기를 바라기 때문이라고 한다. 코로나 재앙으로 많은 경제적 어려움에 닥친 사람들이 이 책에 나오는 인생의 절대 법칙을 통해 삶의 희망을 갖게 해 주는 것이 저자의 바람이다. 

돈이야기

부자 아저씨가 주인공에게 해주는 돈 이야기는 인생의 절대법칙에 관한 것이다.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부자가 되는 수업을 알기 쉽게 이야기해 준다. 

망설여진다면 행동을 한다. 아무리 열심히 생각한다고 해도 미래의 결과는 아무도 알 수 없다. 이것저것 생각하고 있는 시간에 즉시 행동을 통해 경험을 쌓는 것이 낫다. 그 후 어떤 결과가 나오건 그것은 그때 생각하면 된다. 인생을 바꾸는 건 어려운 일이라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이상적인 자신이 된 것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 그러다 보면 그런 이상적인 모습이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현실도 그렇게 바뀐다. 돈에 깊은 애정을 쏟아야 한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돈에도 감정이 있어서 소중하게 대해주는 사람 곁에 있고 싶어 한다. 돈을 기쁜 마음으로 사용해야 다시 돌아오게 된다. 부자가 되려면 우선 자신 마음을 풍요롭게 만들고 평온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내가 사용하는 말이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 살펴보고 모든 언어를 긍정적으로 말하도록 의식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운은 스스로 만들어내는 것이다. 운은 선천적인 것도, 특별한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것도 아니며 자신이 직접 만들어 내는 것이다. 일이 잘풀리는 사람은 항상 씨를 뿌리고 기회가 오면 용기를 내서 도전한다. 행복한 사람은 늘 행복을 전제로 살아가기 때문에 행복한 일만 일어나는 법이다. 마음이나 머릿속에 떠오르는 영감은 신이 보내주는 사인이다. 그런 사인을 받았다면 주저하거나 고민하지 말고 바로 실행해야 한다. 올바른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실행하다 보면 실현될 가능성이 매우 커진다. 자신을 믿고 긍정적인 생각을  잠재의식에 각인시키면 원하는 것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 인생은 눈앞에서 발생한 사건을 자신이 어떻게 해석하는지를 신과 다투는 게임이다. 도중에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모든 게임은 마지막에 잘 풀리게 되어있다. 이 인생 게임을 즐기는 것이 당신이 해야 할 진정한 사명이고 역할이다. 

돈의 맛 도서 후기

<돈의 맛> 은 지난번 포스팅한 부자의 그릇이라는 책과 형식이 비슷하다. 마치 한 편의 소설을 읽은 듯한 느낌이 드는 비교적 술술 읽혀내려가는 책이다. 주인공과 부자아저씨의 대화글 형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어 경제서를 읽는다는 생각 없이 재미있는 소설책을 읽는 느낌이다. 주인공이 돈과 함께 좌충우돌하는 이야기는 우리네 삶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별반 다르지 않다. 주변에서 누구나 경험해 볼 법한 그런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살면서 그런 부자 아저씨와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 다를 뿐이다. 누구나 살면서 돈 때문에 너무 어렵고 견디기 힘든 순간이 찾아온다. 그럴 때 부자아저씨 같은 멘토를 만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학교에서도 가르쳐주지 않는 돈에 대한 살아있는 경험을 통한 조언.  그리고 그 핵심에는 여러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끌어당김의 법칙이 존재한다. 돈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으로 돈을 사랑하고 감사하면 돈이 저절로 나에게 끌어당겨진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그것을 시각화하여 진짜 내가 부자가 된 기분으로 그것을 느껴야 한다는 것이다. 지금 내가 비록 부자가 아닐지라도... 부자가 되는 방법이 돈이 들어가는 것도 아닌데 실행이 잘 안 되는 걸 보면 정말 꾸준히 한 사람과 중간에 포기한 사람의 차이인 것 같다.  다 읽고 나면 잔잔한 여운이 남고 돈을 어떻게 대하고 돈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알게 된다.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빚'을 지고 살아간다. 빚 때문에 갖은 고초를 겪은 주인공도 부자 아저씨와의 수업을 통해 돈의 참모습을 바로 보고 삶은 변화시켜 나간다. 돈을 벌고 싶지만 돈 버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 지금 당장 돈을 벌고 싶은 분들은 꼭 이 책을 일독할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