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자의 습관>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들의 작은 차이

by 든든한 머니 2023. 2. 11.
반응형

부자의 습관_가야 게이치

부자가 되려면 눈앞의 쓸데없는 것에 현혹되지 말고 돈을 유용하게 사용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알고 있는 정보를 조금 의심해 봐야 하고 사람들과의 충돌도 어느 정도 각오해야 한다. 이런 일을 극복하는 용기 있는 사람에게 돈이 모이는 것이다. 부자들의 습관을 배워서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가려는 사람들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다. 

본문요약

돈이란 돈을 벌겠다는 각오가 되어 있는 사람을 따라오게 마련이다. 우리주변에는 돈 같은 건 생각하지 않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일상에서 즐거움을 찾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돈이 많은 부자가 되고 싶거나 돈과 인연이 있는 생활을 하고 싶다면 먼저 돈을 벌겠다는 각오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돈은 돌고 돈다. 돈이란 기본적으로 사람이 사용하기 때문에 사람들과의 활동과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다. 따라서 돈과 인연이 있는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타인과 원활하게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통의 기본은 타인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에서 출발한다. 부자는 판단기준이 명확하다. 돈을 잘 모으는 사람, 돈을 잘 굴리는 사람은 물건을 살 때 선택이 빠르다. 그들은 무슨 일이 있어도 가격을 우선으로 삼을 것인지 아니면 비용이 다소 들더라도 성능을 중요시할 것인지 기준을 확실하게 정해놓고 물건을 구입한다. 자신이 원하는 물건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고민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부자는 행동력이 있다. 진정한 의미에서의 행동력이란 돈이 없는 것을 핑계삼지 않는 것이다. 돈을 투자해야 할 때는 과감하게 해야 큰 성공을 손에 넣을 수 있다. 하지만 필요할 때 모아둔 돈이 없다면 아무것도 시작할 수 없다. 평소에 절약을 해야 하는 이유도 그것이 목돈을 만드는 가장 최선의 방법이기 때문이다. 

시대의 변화가 점점 빨라지고 있는 지금 특정 기술을 배우기 보다는 세상의 변화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더욱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 자신에 대한 투자에 돈과 열정, 시간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 만약을 대비해 모아둔 돈을 제외하고는 자신에 대한 투자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사람들은 그다지 깊게 생각하지 않고 친구를 만난다. 만남의 의미를 생각하지 않고 친목도모를 위해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귀하고 소중한 제한적인 시간을 그렇게 사용하는 것을 수정해야 한다. 누구를 만나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가 부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지고 싶다면 사람들과의 만남을 전략적으로 생각할 필요가 있다. 세상에는 자신보다 뛰어나고 참고가 될만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지식과 지혜를 얻는 것이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다.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들의 작은 차이

돈을 모아서 부자가 된다고 하면 사람들은 저축이나 절약을 떠올린다. 그렇지만 그것만으로는 큰 부자가 되지 못한다. 그렇다고 저축을 하지 말고 돈을 펑펑 쓰라는 말이 아니다. 절약은 목돈을 만드는 수단이지 그 자체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말이다. 자신의 자산과 돈의 흐름에 대한 큰 줄기를 꿰는 안목이 필요하다는 말이다. 경제활동은 타인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에 사소한 배려나 상대방에 대한 관심과 주의 력으로 일상에서 활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행동력이 있어야 부자가 된다는 말이 있듯이 합리적인 생각을 하고 언제든 확실한 준비를 하여 행동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자들의 습관은 하루아침에 만들어 지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일반적인 사람들과 대단히 차별화되는 특별한 것도 아니다. 다만 알고 있는 것을 하나씩 습관으로 만들어 언제든 흔들리지 않고 흐트러지지 않는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일관되게 행동하고 노력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모두 부자를 부러워하고 부자가 되기를 갈망한다. 하지만 자신의 삶에서 부자가 되기 위한 단 하나의 행동도 습관으로 만들기가 어렵다. 절실함이 없기 때문은 아닐까 생각해 본다. 

나에게 맞는 전략을 세워서 열정을 가지고 하나씩 실천해 나가는 행동력을 보인다면 어느새 부자가 되어있지 않을까?  '언젠가' 가 아닌 '바로 지금' 그 결심을 실행해 보길 나 스스로에게 다짐해 본다. 

 

반응형

댓글